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내돈내산] 제품리뷰

집에서 군고구마 만들어드세요~ 해피콜 점보 그릴 양면팬 2번째 구입! 내돈내산 후기

집에 양면팬 하나씩은 다 가지고 계시죠? 저도 2012년경에 홈쇼핑으로 한번 구입한 적이 있습니다. 글자를 쓰고보니 벌써 10년 전이네요.. 세월의 무상함이란...ㅎ 당시 한창 홈쇼핑에서 양면팬이 인기여서 생선구이 양면팬과 점보팬 2개 구성으로 저렴하게 주문했었습니다. 생선구이 양면팬은 관리 부주의로 생선 냄새가 많이 배서 진작에 버렸고, 점보팬만 남아서 겨울마다 군고구마를 굽는데 쓰이곤 했죠. 그렇게 양면팬은 잊혀 방치되었습니다.

오래된 양면팬

올해 엄마께서 직접 수확하신 고구마를 한 상자 보내주신다기에 얼른 집에 있을 점보팬을 찾아서 꺼내봤습니다. '고구마 하면 군고구마, 군고구마 하면 양면팬이거든요~ ' (양면팬으로 익혀먹은 군고구마가 맛있었다는 소리입니다ㅎ)
오마이갓. 집 한쪽 구석에 양면팬이 방치되어 먼지를 뒤집어쓰고 있었습니다. 물티슈로 닦아내고 조심히 양면팬을 열어서 내부를 살펴보니.. 패킹은 검게 그을려서 원래 색상을 잃어버린지 오래고 많은 부분이 마모되어 본연의 기능을 상실했습니다.

해피콜-점보-그릴-양면팬-구입하러-가기

해피콜 양면팬 두번째 구입

요리용 팬의 생명은 코팅이라 해도 과언이 아닌데, 코팅이 다 벗겨져서 도저히 요리용 팬이라고 할 수 없었습니다. 그렇게 방치되었던 양면팬에게 이별을 고하기로 하고,, 새로운 양면팬을 구입하였습니다.

새로운 양면팬을 기존의 양면팬과 비교해봤습니다. 선명한 주황 빛깔의 패킹과 반짝이는 코팅이 고구마를 잘 구워줄 것만 같았습니다. 오랜 시간 고생해준 양면팬에게 참 고마웠습니다. ‘잘가~ 고마웠어!‘

오랜기간-사용한-양면팬-패킹이-마모되었다새로-구입한-양면팬
오래 사용하여서 패킹이 훼손되고, 코팅이 벗겨진 양면팬과 새로 구입한 양면팬 사진

양면팬으로 고구마 굽는 방법

1. 고구마를 준비합니다. 점보 그릴 양면팬에는 한 번에 6~7개 정도의 고구마가 들어갑니다.

2. 고구마를 깨끗하게 세척합니다. 저 스토리 컵스는 싱크대에 물을 받아놓고 고구마를 물속에 넣고, 수세미로 살살 문지르면서 흙을 씻어냈습니다. 고구마를 하나씩 건져 올리면서 깨끗한 물로 세척을 마무리했습니다.

흙고구마깨끗이-씻은-고구마
흙이 많이 묻어있는 고구마를 깨끗이 세척했습니다.

3. 깨끗이 세척한 양면팬 위에 종이 호일을 깔아줍니다. 제품 설명서를 보니, 고구마나 감자는 조리할 때 진액이 나오는 특성이 있기 때문에 양면팬의 코팅에 흡착될 수가 있다고 합니다. 쿠킹호일이나 기름종이를 깔고 조리하도록 안내되어 있었습니다.
4. 세척한 고구마를 반으로 잘라서 양면팬 종이호일위에 담아줍니다.

양면팬에-종이호일을-깔아둔-모습종이호일에-반으로-썬-고구마를-올린-모습
양면팬에 종이호일을 깔아둔 모습과 종이호일 위에 반으로 썬 고구마를 넣은 모습

5. 고구마 위에 종이호일을 덮어줍니다. 양면팬을 뒤집어서 조리할 때 뚜껑 위치의 팬의 코팅을 보호하기 위함입니다.
6. 양면팬 뚜껑을 닫아줍니다. 손잡이에서 딸깍 소리가 들려야 제대로 닫힌 겁니다.

고구마-위에-종이호일을-덮은-모습양면팬-뚜껑을-닫은-모습
고구마 위에 종이 호일을 덮어주고, 양면팬 뚜껑을 닫은 모습

7. 가스렌지의 삼발이에 안정감 있게 올려줍니다. 한쪽으로 치우치지 않고 가운데 중심을 잘 잡아주셔야 열이 고르게 전달됩니다. 센불에서 20분이 지나면 맛있는 군고구마 냄새가 폴폴~ 나기 시작합니다. 센불에서 15분 굽고 뒤집었을 때 고구마가 설익은 느낌이 들어서 요즘에는 센불에서 20분 굽고 양면팬을 뒤집어주고 있습니다.


8. 이제 양면팬을 뒤집어줄 차례입니다. 먼저, 가스렌지의 화력을 중불로 줄여줍니다. 안 그래도 무거운 양면팬에 고구마가 가득 들어서 한 손으로는 들기 힘듭니다. 두 손으로 양면팬의 손잡이를 잡고 뒤집어줍니다. 역시 가스렌지의 가운데로 위치시켜야 가열이 고르게 됩니다. 중불에서는 15분 더 구워줍니다. 타이머 세팅 필수입니다~

9. 가스렌지 불을 끄고, 다시 두 손으로 손잡이를 잡고 뒤집어줍니다. 양면팬을 보면, 팬의 크기가 큰 쪽은 하단팬, 팬의 크기가 작은 쪽은 상단팬입니다. 가급적 하단팬에만 음식을 넣고 상단팬은 뚜껑처럼 사용하시길 권해드립니다. 그렇지 않고 작은쪽 상단팬에 음식을 가득 넣고 하단팬을 위로 열게 되면 무게 중심이 흐트러져서 안전상의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10. 양면팬의 손잡이를 벌려서 뚜껑을 열어주시기 바랍니다. 종이 호일이 노릇하게 구워졌네요~ 종이 호일을 걷어내면, 짜잔~ 김이 모락모락~ 맛있게 구워진 고구마가 등장합니다. 군데군데 탄 부분이 보이지만, 군고구마 특성상 이 정도로 구워줘야 맛있습니다~! ㅎㅎ

노릇하게-익은-고구마와-종이호일맛있게-구워진-따끈한-고구마
노릇하게 익은 종이호일을 걷어내자 모습을 드러내는 따끈한 고구마


갓 구워져서 김이 모락모락 나는 군고구마 영상을 올려드립니다. 젓가락으로 찔러서 확인해보니 아주 잘~ 익었습니다!

 

점점 날씨가 추워지는 요즘, 여러분들도 해피콜 점보 그릴 양면팬으로 따끈하고 맛있는 군고구마 만들어 드셔보시길 바랍니다. 고구마만 드시면, 목이 멜 수 있으니 따뜻한 페퍼민트 차 한잔과 함께 고구마 추천드립니다 ㅎ 이번 글도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가성비 후라이팬 내돈내산 후기 세척 및 연마제 제거방법

 

가성비 후라이팬 내돈내산 후기 세척 및 연마제 제거방법

여러분들은 후라이팬의 수명이 다 되었다고 생각하는 때가 언제인가요? 저는 후라이팬에 계란 후라이가 눌어붙어서 뒤집어지지 않거나 볶음밥을 만드는 도중에 밥이 눌어붙어서 물에 불려도

gossugossurichestme.tistory.com

군고구마 완성 영상

군고구마 완성